고지베리는 약 2,000년 동안 중국에서 약재로 사용됐습니다. 21세기에 와서는 다양한 효과가 밝혀지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지베리는 레드 다이아몬드로 불리기도 하며 많은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고지베리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질병 예방 면역력을 높이고 퇴행성 질환과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베리 효능 및 활성물질
카로티노이드는 암세포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양의 성장을 막고 염증을 줄여 독성을 감소시켜줍니다. 특히, 구강 효과의 약리학적 효과는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 축적, 성욕 증진, 신장 강화, 전립선 비대, 폐경 증후군 예방, 다양한 심장 질환, 지방간, 간염, 알코올 분해, 뇌 해독, 치매 등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A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지베리는 출산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전통적으로 이 과일은 중국인들의 생식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이것은 정자 활동을 증가시키고 조기 폐경, 배란 장애, 불임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이 잠을 잘 자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구기차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지베리 효능 활성물질
고지베리는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살을 빼려 하는 사람들은 샐러드로 먹거나 차로 우려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고지베리는 뛰어난 항암 효과와 면역력 향상 효과도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면역력 증진뿐만 아니라 항산화제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고지베리에는 카로티노이드라고 불리는 항암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퇴행성 질환과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고지베리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 및 개선, 주근깨, 주름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타닌도 풍부해 중금속을 방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P로 불리기도 하는 루틴과 헤스페리딘과 같은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베리 효과 중 간 기능 강화 효과를 빼놓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이 고지베리를 매일 먹게 만드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간은 건강해야 신체가 지치지 않고 같은 술을 마셔도 쉽게 분해하며 견딜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현실은 현대인들이 만성 피로를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고지베리를 비롯한 딸기류에는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고 간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고지베리 먹는 법과 주위 점
고지베리는 열매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잎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살짝 데쳐서 밥이나 된장국에 넣어 먹거나 나물로 무쳐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잎과 열매는 종종 차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직장에서 가끔 차를 마시기도 하는데, 차를 마시면 마음이 편해지고 활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지베리는 맛은 새콤달콤해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고지베리 차는 주로 열매를 사용하지만, 잎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고지베리 차의 효능은 고지베리 차가 구기엽차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고지베리 차를 끓이고 싶다면 하루 정도 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한 후 햇볕에 충분히 말려서 살짝 볶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베리 차를 우릴 때는 고지베리 30g에 물 2L를 넣고 약한 불에서 30분 정도 끓여서 냉장 보관하며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체중조절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고지베리를 간식으로 그냥 먹거나 오트밀 등에 뿌려 먹고, 차로 끓여 물처럼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술 마신 다음 날 마시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며, 지방을 흡수를 방해하고 분해해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몸을 가볍게 만듭니다. 또한, 고지베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