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유산균으로도 알려진 BNR17은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입증된 유산균으로 당뇨병과 소화기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BNR17은 식이 당을 복합 당으로 전환하고 지방 축적을 줄이며 식욕과 포만감 호르몬을 조절함으로써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효능 섭취량과 주의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다양한 효능
다이어트 유산균 BNR17은 체중 관리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로 작용해 소화기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 알레르기,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생리전 증후군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등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효능 6가지
- 식욕 억제 호르몬 조절
지방 박테리아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장 면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BNR17 유산균은 지방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장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식욕 억제 호르몬을 조절함으로써 포만감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BNR17 효능 및 수상 이력
BNR17이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BNR17 유산균은 20년이 넘는 오랜 연구를 통해 탄생했으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과학 저널에서 700회 이상 인용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유수 건강기능식품 대회에서 인정과 수상으로 이어졌습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BNR17
BNR17 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을 인정한 것으로, 체지방 감소, 배변 활동,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효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갱년기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여성에게 유익한 유산균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 체중과 당뇨병 억제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효능은 외국의 여러 연구에서도 체중감소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지방 세균을 주입하고 BNR17을 투여한 쥐는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체중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지방 박테리아를 억제해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방 대사 촉진
BNR17은 일반적으로 나쁜 지방으로 알려진 백색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NR17은 식욕 조절을 담당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생산을 강화함으로써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끼도록 도와주어 과식과 그에 따른 체중 증가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백색 지방 제거
백색 지방 축적은 다양한 건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흔히 복부 비만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BNR17은 백색 지방을 표적으로 삼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어 과도한 백색 지방 축적과 관련된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효능 실험
- 혈당 조절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BNR17의 투여가 백색 지방의 상당한 감소로 나타났으며,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포도당 수치를 조절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만 개선 효과
비만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 BNR17을 12주 동안 섭취했을 때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체질량 지수, 허리둘레 및 엉덩이둘레의 감소가 나타났습니다.
BNR17 권장섭취량과 주의점
BNR17은 수많은 효능이 있지만 적당하게 섭취해야 하며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권장섭취량은 425~900mg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BNR17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BNR17은 섭씨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과 함께 섭취하면 효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너무 뜨겁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